뉴스

[수퍼액션] 김동현-강경호-임현규, [UFC in JAPAN] 동시 출격!

2013.02.12
공유하기

‘코리안 파이터 3인방’ 김동현(30), 강경호(24), 임현규(27)가 다시 뭉쳤다! 오는 3월 3일(일), 일본 사이타마현 ‘수퍼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in JAPAN]에 나란히 출격, 각각 시야르 바하두르자다(29, 아프가니스탄), 알렉스 케세레스 (24, 미국), 마르셀로 구에마레스(30, 브라질) 과 맞붙는 것. 액션전문채널 수퍼액션에서 당일 오전 9시에 생중계된다.

.

‘코리안 파이터 3인방’은 지난 11월 진행된 마카오 대회에 동반 출전할 예정이었으나 강경호가 연습 중 발가락 부상으로, 임현규가 체중 감량 중 탈진 증세로 각각 출전이 무산된 바 있다. 체력을 회복한 강경호, 임현규가 지난 마카오 대회 대결 상대와 드디어 매치를 갖게 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 대한민국 대표 UFC 파이터 김동현, UFC 8승 노린다!.
지난 마카오 대회에서 김동현(총 16승 3패, UFC 7승 2패)은 상대인 파울로 티아고를 만장일치 판정승으로 꺾으며 아시아 최초 UFC 7승을 거뒀다. UFC 8승을 노리고 있는 김동현의 이번 상대는 시야르 바하두르자다(총 21승 4패 1무효, UFC 1승). 알리스타 오브레임과 돈독한 친구 사이며, 김동현의 지난 상대이기도 한 파울로 티아고를 KO 승으로 이긴 파이터로 알려져 있다. 강력한 한 방 펀치를 가진 상대로 김동현이 어떻게 타격 대결을 이끌어 갈지, 김동현의 장기인 레슬링 실력을 얼마나 발휘 할 지에 따라 승부의 향방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

- 로드FC 챔피언 강경호, 그라운드 강자 알렉스 케세레스 상대로 UFC 데뷔전!.
로드FC의 밴텀급 챔피언 출신 강경호(총 11승 6패)는 잘생긴 외모와 완벽한 실력으로 ‘퍼펙트’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뛰어난 레슬링 실력으로 그라운드 압박이 강하며 타격능력 역시 뛰어나 UFC 데뷔 첫 승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에 맞서는 알렉스 케세레스(총 8승 5패, UFC 3승 3패)는 지난 마카오 대회에서 모토노부 데즈카와의 경기에서 판정승을 거뒀다. 과거 라이트급에서 활동하다 페더급을 거쳐 밴텀급으로 내려온 만큼 체격과 힘이 막강하다는 평. 입장 시 이소룡 퍼포먼스를 하는 것으로 유명한 선수이며, 7승 중 4승을 서브미션으로 따냈을 정도로 그라운드 운영에 뛰어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상대에게 테이크다운을 자주 허용하는 케세레스의 빈틈을 강경호가 얼마나 잘 파고드느냐가 승부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

- 동급 최강 리치 임현규, 8연승 강자 마르셀로 구에마레스 상대로 옥타곤 첫 출전!.
중소격투단체 PXC 챔피언 출신 임현규(총 10승 4패)는 2m에 달하는 리치(공격 거리)를 보유, 동급에서 가장 긴 팔 길이로 웰터급의 존 존스라 불리고 있다. 지난 마카오 대회에서 체중 감량 도중 쓰러지면서 출전이 무산된 불운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스케쥴을 조정하여 좀 더 빠르게 적응 할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뛰어난 신체 조건을 바탕으로 스탠딩 초크로 상대를 기절시키는 능력과 긴 리치를 이용한 타격이 뛰어나단 평이다. 상대인 마르셀로 구에마레스(총 8승 1무효, UFC 1승)는 종합격투기 데뷔 이후 8연승을 달리는 강자. 지난 7월 UFC 데뷔전에서도 승리를 거두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

한편 이번 대회에는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반더레이 실바, 마크 헌트, 오카미 유신, 헥터 롬바드 등 화려한 면면의 선수들이 총 출동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도끼 살인마’ 반더레이 실바(37, 브라질) vs 미국 전쟁 영웅 브라이언 스탠(33, 미국), ‘슈퍼사모아인’ 마크 헌트(39, 뉴질랜드) vs 4연승을 달리고 있는 젊은 파이터 스테판 스트루브(25,V네델란드)의 메인 매치도 마련돼 있다.

.

[UFC in JAPAN].
일본 사이타마현 ‘수퍼아레나’.
3월 3일(일) 오전 9시, 전 경기 수퍼액션 생중계
.
.
<메인카드>.
6경기 라이트헤비급 (메인매치): 반더레이 실바 VS 브라이언 스탠.
5경기: 헤비급 마크헌트 VS 스테판 스트루브.
4경기: 라이트급 고미 VS 디에고 산체스.
3경기: 미들급 오카미 유신 VS 헥터 롬바드.
2경기: 페더급 히로타 미즈토 VS 하니 야히라.
1경기: 웰터급 김동현 VS 시야르 바하두르자다.
.
<언더카드>.
5경기: 미들급 후쿠다 리키 VS 브래드 타바레스.
4경기: 밴텀급 미즈가키 타케야 VS 브라이언 카라웨이.
3경기: 라이트급 크리스티아노 마르셀로 VS 토쿠도메.
2경기: 밴텀급 강경호 VS 알렉스 케세레스.
1경기: 웰터급 임현규 VS 마르셀로 구이마라에스

.